> 노조소개 > 인사말

인사말

희망이 현실이 되는 일터
제9대 집행부가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노동조합 지부장 노용입니다.

먼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노동조합의 제9대 집행부를 탄생시켜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우리 공단은 죄를 지은 사람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수계층을 상대하는 조합원 여러분의 업무강도나 정신적 스트레스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조합원 여러분께 존경이란 단어는 아깝지 않습니다.

사회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이란 단체는 여러분의 권익을 대변하는 단체입니다. 이에 노동조합 제9대 지부장으로서 오직 조합원들의 실직적인 권익향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저의 책임과 소명을 다하겠습니다.

근로환경 개선, 사내 복지 증진 등 다방면으로 열악한 현실임을 직시하고 개선시켜 나가겠습니다. 우선, 당면과제인 조합원 복지증진, 조합원 소통의 장 마련, 노동조합 조직체계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고 이뤄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일터는 출소자들에게만 행복과 희망을 주는 곳이 아닙니다. 조합원분들도 행복과 희망을 볼 수 있는 사람답게 사는 조직이 되어야 합니다.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과 조합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리자의 어떠한 부당노동행위도 용납하지 않고 강력하게 맞서 싸워 나갈 것입니다.

한편으로 인력과 예산 향상을 위해서는 노사 구분 없이 힘을 합쳐 적정한 인력과 예산을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현재 노동조합의 조직체계는 무너져 버렸고 노동조합에 관심을 두지 않는 조합원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부임하는 2년 동안 조합원 간 소통과 단합이라는 모토로 역동적이고 체계적인 노동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통해 조합원들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노동조합은 집행부가 이끌어가는 것이 아닌 조합원의 관심과 격려로 발전하는 단체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오직 조합원만 바라보고 조합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희망이 현실이 되는 일터를 제9대 집행부가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노동조합 지부장   

협력사 바로가기

무료홈페이지제작 - 어스 우리동네 핫플레이스 - 요기가